티스토리 뷰
목차
봉정암 숙박 예약을 하실 계획이신가요? 잘못 말하면 숙박이 안될 수 있습니다. 봉정암 숙박 예약 100% 성공하는 꿀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이 글을 통해 보다 쉽게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모르면 예약하지 못해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꼭 참고하세요!
봉정암 숙박 예약하기
봉정암을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봉정암 숙박 예약 100^ 성공하는 꿀팁 소개합니다. 우선 어떻게 숙박 예약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급하신 분들은 바로 아래를 통해 숙박 예약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그외 숙박비용, 퇴실시간, 공양시간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를 통해 바로 확인해보세요!
숙박예약 100% 성공 꿀팁
1. 전화 예약시
기본적으로 봉정암의 경우 대피소가 아닌 기도를 하는 분들을 위한 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등산만 하실 목적으로 숙박을 원한다면 숙박 예약을 받아 주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르면 손쉽게 예약이 가능하빈다.
- 숙박 예약 연락처로 전화할 경우 " 보살님 안녕하세요. 기도를 드리려고 합니다" 라는 내용으로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의 사항으로는 등산객이라는 말을 하실 필요 없습니다. 봉정암에 저녁예불 드리러 간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등산객을 받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등산객이라고 말하는 순간 예약하기가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기도 시간 활용하기
불교 신자가 아니거나 불경책이 없어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봉정암은 바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약 1시간 정도 명상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도를 하러 오시는 분들도 자신만의 소망이나 명상을 위해 봉정암을 방문합니다. 철야 기도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며, 저녁 예불 시간에 맞춰 봉정암의 적멸보궁에서 기도를 드릴 수 있습니다.
저녁 예불 기도를 무리하게 모두 다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개인적인 기도나 명상이 끝나셨다면 조용히 밖으로 나가서 봉정암의 외부를 관람하시거나 사리탑에 올라 부처님께 가벼운 인사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봉정암에서는 다양한 자연 속에서 부처님께 기도를 드리는 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온전히 등산을 위해 봉정암을 찾는 것보다는 설악산의 기운을 받으며 명상을 통해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봉정암의 기도 시간과 공양 시간이 궁금하시다면 바로 아래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공양시간 맞추기
봉정암이 공양은 아침, 점심, 저녁으로 진행됩니다. 숙박을 하셨다면 공양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공양시간은 바로 아래를 통해 바로 확인하세요.
4. 자유시간 활용하기
기도나 명상을 마치신 다음에는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봉정암은 금주, 금연, 묵언을 기본으로 진행하며, 주변에서 기도하시는 분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조용히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명당으로 유명한 봉정암의 고요한 분위기와 정취를 즐기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오로지 등산을 위한 목적으로 봉정암을 찾기보다는 봉정암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거나 명상을 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봉정암 숙박 예약을 위한 꿀팁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였습니다.